공지사항

[UIRP] 2021 학부생 융합연구프로젝트(UIRP) 참여 학생 모집

Author
education
Date
2021-06-25 16:19
Views
545

2021 학부생 융합연구프로젝트(UIRP)  참여 학생 모집


 
U교육혁신센터에서는 학부생들의 체계적인 연구 활동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학부생 융합연구프로젝트 
(UIRP: Undergraduate Interdisciplinary Research Project)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
융합연구프로젝트(UIRP)란 무전공 입학에서 융합전공 졸업까지 연속성을 지닌 ‘5단계(이론-설계-실습-
경험-발표) 모듈형 프로젝트’로 지도교수 지도하에 4~6명으로 구성된 그룹 구성원들과 함께 융합연구를
설계하고 실습하며 연구주제별 인턴십 활동과 연계하여 경험한 성과를 발표하는 참여활동 중심의 프로젝트입니다.

공고된 연구주제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.


1. 연구기간

ㅇ (기간) 총 20개 팀 운영 / 6개월 팀, 10개월 팀 / 연 2회 모집

- 단기 A type: 6개월 (2021년 03~08) / 5~6개 팀 / 150만원 지원

- 단기 B type: 6개월 (2021년 07월~12월) / 4~5개 팀 / 150만원 지원

- 장기 C type: 10개월 (2021년 03~12) / 10개 팀 / 300만원 지원


2. 팀구성 및 대상

학부생 4~6명 프로젝트 팀 구성

- 학부생 2~4학년 [ A, B, C type ], 1학년 [ B type ] 에 참여 가능

지도교수 1 및 조교 1인 (선택적) 선정

⇨ 프로젝트 수행 중 구성원 변경 시 변경 신청서 제출

 
3. 신청방법

ㅇ (지정공모형) 교수의 연구와 연계된 주제를 공모, 주제별 학생을 
모집, 주제 제안 교수가 최종 참여학생 선발하여 팀 구성, UIRP
참가 신청

ㅇ (제출서류) 
[학생용] UIRP 참여지원서 1부 (온라인) / https://forms.gle/KZr1Zqf4xyaNnXy26

 [신청용] UIRP 수행신청서 1부 (메일)

 [참여확정] UIRP 수행계획서 1부 (메일)

ㅇ (제출방법) 이메일 접수 / U교육혁신센터 진근영 (hiyalu@unist.ac.kr)

- 메일제목: [2021UIRP] 신청서제출_팀명

 
4. 신청일정

ㅇ 주제신청서 제출: ~ 02.26.(금) 12:00 까지

ㅇ 신청 주제 학생 공개: 02.26.(금) 15:00 이후 주제공개 / https://bit.ly/2ZBCu1K

ㅇ 주제별 학생 참여신청서 제출: ~ 03.10.(수) 24:00 까지

ㅇ 참여신청서 주제제안교수 전달: 03.11.(목) 11:00 이후

ㅇ 팀구성, UIRP 신청서 제출: ~ 03.16.(화) 18:00 까지

ㅇ UIRP 신청서 심사, 참여팀 선정: 03.18.(목)

ㅇ 최종참여팀 결과발표: ~ 03.19.(금) 18:00 이후

ㅇ 최종참여팀 수행계획서 제출: ~ 03.26.(금) 18:00 까지


5. 지원사항 

ㅇ 프로젝트 운영비 
(6개월팀 150만원 이내, 10개월팀 300만원 이내 지원)

ㅇ 학부생 인턴십 학점 인정

ㅇ 필요시 기숙사 지원 가능 (단, 1학기는 기숙사 입소 미정)

 
6. 제한사항

ㅇ UIRP 활동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학생 1인 1과제 참여 원칙

- AICP 과 중복 수행시 지도교수 승인서 제출

ㅇ 12월 초에 개최 예정인‘UIRP 최종평가’에 참가 필수


7. 운영내용

ㅇ (활동보고서) 프로젝트 활동 보고서 제출 (매달 말일)

ㅇ (결과보고서) 결과보고서 제출

ㅇ (UIRP 최종평가) 연구 성과 평가

- 연구 성과 포스터 및 동영상 제출

- UIRP 심사위원 질의응답 평가

ㅇ (UIRP Festival) UIRP 성과발표회

- 연구 성과 포스터 전시 및 동영상 재생


8. UIRP 온라인 설명회

ㅇ UIRP 온라인 설명회 [ ZOOM ID: 724 063 4756 / PW: 2093 ]

- (한국어) 2021년 02월 25일 (목) 15:00 / (영어) 2021년 02월 25일 (목) 17:00